고양이 정보

뒤로가기
제목

54. 단골병원 선택하기

작성자 플레이캣(ip:)

작성일 2016-03-20 19:46:45

조회 443

평점 0점  

추천 8 추천하기

내용

고양이를 키우는 사람들이 늘면서 고양이 전용 백신을 구비해놓고 고양이 진료를 시작하는 동물병원의 수도 점점 늘고 있다.

동물병원을 선택할 때 고려할 점을 몇 가지 알아보자. 방문 전 미리 전화를 걸어 고양이 진료 경험이 있는지 물어본다.

병원에 고양이의 몸구조나 질병을 설명하는 그림이 걸려 있고 고양이용 물품을 팔고 있다면 고양이 손님이 제법 있다고 보아도 좋다.

말이 적은 수의사보다는 질병의 원인과 예방 및 치료방법, 진료비의 내역에 대해서도 열심히 설명하고 고양이 주인의 초보적인 질문에도 정성껏 대답하는 수의사가 좋다.

동물병원은 고양이 돌보는 법을 가장 잘 배울 수 있는 곳이기 때문이다.

개와 고양이는 몸구조나 질병도 서로 다르므로 사료나 예방접종 백신은 반드시 고양이 전용제품을 써야 한다. 특히 백신은 반드시 고양이 전용을 쓴다.

가구를 긁거나 사람을 할퀸다는 호소에 수의사가 고양이를 교육시키는 방법을 권하기 전에 발가락 절단수술(발톱제거수술)을 먼저 권한다면 다른 병원으로 옮기는 것에 대해 심각하게 고려해본다.

긁는 습성은 교육을 통해 정해진 발톱긁개를 사용하도록 충분히 유도할 수 있다.

성급하게 발톱제거수술을 시키면 신체적, 정신적 부작용이 심하기 때문에 오히려 더 나쁜 결과를 초래할 수 있다.

인터넷 홈페이지가 있는 병원은 홈페이지를 방문해 고양이 관련자료가 잘 정리되어 있는지 둘러본다.

온라인 고양이 동호회에 가입, 회원들의 동물병원 방문 후기를 참조하는 것도 도움이 된다.

그러나 같은 병원이나 수의사를 두고도 호평과 악평이 엇갈리는 일이 비일비재하므로 결국 최종 판단은 본인이 직접 할 수밖에 없다.


고양이 두마리


출처 : 고양이 기르기

*고양이 발톱 제거 수술은 절대 하지 말아주세요~ -플레이캣-

첨부파일

비밀번호
수정

비밀번호 입력후 수정 혹은 삭제해주세요.

댓글목록

등록된 댓글이 없습니다.

댓글 수정

이름

비밀번호

내용

0 / 200 byte

수정 취소

비밀번호

확인 취소

댓글 입력

이름

비밀번호

내용

/ byte

평점

회원에게만 댓글 작성 권한이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