고양이 정보

뒤로가기
제목

32. 고양이 전문 브리더와 캐터리

작성자 플레이캣(ip:)

작성일 2016-03-20 19:02:32

조회 1611

평점 0점  

추천 21 추천하기

내용

더욱 아름답고 건강한 고양이가 태어날 수 있도록 혈통을 관리하며 과학적인 교배와 번식을 시도하는 전문 사육가들을 브리더(breeder)라 부르며,

브리더의 치밀한 계획 하에 교배와 번식이 이루어지는 곳을 캐터리(cattery)라 한다.


우리에게는 다소 낯선 개념이지만 순혈종의 보존과 새로운 혈통의 개발을 중시하는 서구나 미국, 일본 등지에서는 이미 친숙한 단어다.


이들은 단순히 이윤 추구가 아니라 더 아름답고 건강한 고양이를 탄생시키는 것을 목적으로 두고 있다는 데서 일반 동물 판매, 번식업자와 구분되며


캣쇼에 자신의 고양이를 참가시켜 인정받는 것을 영예롭게 여긴다.


브리더는 자신의 캐터리에서 고양이가 태어나면 교배에 참가시켜 우수한 형질을 후손에게 물려줄 고양이와 일반 가정으로 입양 보낼 고양이를 분류한다.


입양 보내는 조건으로 불임수술을 명시하는 등 혈통관리에 책임감을 가지고 있다.


캐터리 노르웨지안우드의 고양이들

캐터리 노르웨지안우드의 고양이들

캐터리 실버레이크의 러시안 블루종 고양이들

캐터리 실버레이크의 러시안 블루종 고양이들


국내 순종 고양이 캐터리

캐터리 노르웨지안우드(http://www.forestcats.net) : 노르웨이 숲고양이 전문 캐터리. 총 3마리로 규모는 작지만 당당히 TICA(국제고양이협회)에 등록되어 있는 캐터리.
캐터리 샤루즈(http://www.chatrouge.biz) : 아비시니안 고양이 전문이며, TICACFA(고양이애호가협회)에 등록되어 있고 2002년 KOCC 캣쇼에서 입상한 경력이 있다.
캐터리 실버레이크(http://www.silver-lake.info) : 러시안블루 고양이 전문 캐터리이며, TICACFA 모두에 등록되어 있다.



출처 : 고양이 기르기
 

첨부파일

비밀번호
수정

비밀번호 입력후 수정 혹은 삭제해주세요.

댓글목록

등록된 댓글이 없습니다.

댓글 수정

이름

비밀번호

내용

0 / 200 byte

수정 취소

비밀번호

확인 취소

댓글 입력

이름

비밀번호

내용

/ byte

평점

회원에게만 댓글 작성 권한이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