고양이 정보

뒤로가기
제목

1. 고양이라는 반려동물

작성자 플레이캣(ip:)

작성일 2016-03-20 18:30:31

조회 436

평점 0점  

추천 4 추천하기

내용

 고양이라는 애완동물


우리나라에서 고양이를 키우는 사람이라면 다른 이로부터 “왜 하필이면 고양이를?” 하는 반문을 적지 않게 들어왔을 것이다.


이에 대해 고양이를 키우는 사람들은 “고양이는 고양이만의 매력이 있으니까”라고 입을 모아 말한다.


고양이는 사람과의 유대감을 중시하면서도 고양이 자신만의 세계를 동시에 가지고 있다는 점에서 다른 어떤 동물도 주지 못하는 오묘한 기쁨과 즐거움을 준다.


고양이는 매우 조심스러운 성격이라 처음 보는 상대에게 허투루 마음을 열지 않는다. 상대방의 호의에 대해 확신하기 전까지는 거리를 두는 것이다.


평소에 발톱을 열심히 다듬어 비상시에 대비하고, 중요한 결정을 내려야 할 때에는 일을 그르치지 않기 위해 신중해진다.


스스로의 문제를 직접 해결하는 것을 좋아하지만 도움을 요청할 때는 수줍어하지 않는다.



하잘것없는 잡동사니도 고양이에게는 하루 종일 가지고 놀아도 질리지 않는 소중한 장난감이 되며,


다 큰 고양이도 마음이 내키면 마치 어린 고양이처럼 여기저기 뛰어다니며 놀이를 즐긴다.


친구와 함께 보내는 시간을 소중히 여기면서도 따뜻한 햇볕 아래 홀로 낮잠을 청하거나 창밖을 구경하는 등 혼자만의 여유를 즐기는 데에도 익숙하다.


어떤 일에 대해 아무리 달콤한 제안이 들어와도 내가 내키지 않으면 그만이고,


남들이 하찮게 여기는 일이라도 내가 좋으면 그대로 좋다.


남이 보거나 말거나 깔끔하게 몸단장을 하고, 친구나 동생의 매무새를 다듬어주는 것도 잊지 않는다.


많은 고양이 애호가들은 오래 전 잃어버린 순수나 자신이 가지고 있지 못한 미덕을 자신의 고양이에게서 발견하기도 하고,


어느새 고양이가 자신과 서로 닮아가고 있음을 알아채기도 한다.


출처 : 고양이 기르기


첨부파일

비밀번호
수정

비밀번호 입력후 수정 혹은 삭제해주세요.

댓글목록

등록된 댓글이 없습니다.

댓글 수정

이름

비밀번호

내용

0 / 200 byte

수정 취소

비밀번호

확인 취소

댓글 입력

이름

비밀번호

내용

/ byte

평점

회원에게만 댓글 작성 권한이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