고양이 정보

뒤로가기
제목

7. 개와 고양이 함께 키우기

작성자 플레이캣(ip:)

작성일 2016-03-20 18:18:05

조회 561

평점 0점  

추천 4 추천하기

내용

 고양이와 개

고양이와 개는 단짝이 될 수도 있다.


‘개와 고양이를 과연 한 집안에서 키울 수 있을까?’ 하고 궁금하게 생각하는 사람이 많다.


고양이의 인기가 개만 못지않은 미국이나 유럽에서는 한 집안에 고양이와 개를 여러 마리씩 키우는 것이 그다지 대수롭지 않은 일이다.


우리나라에서도 이러한 가정이 늘고 있으며, 고양이와 개가 둘도 없는 단짝이 되어 서로를 의지하기도 한다.

그렇다고 해서 모든 개와 고양이가 문제없이 함께 살 수 있다고 일반화하기엔 무리가 있다.


개와 고양이 각각의 성격에 따라 상황이 달라질 수 있기 때문이다.


사냥개 품종은 고양이를 놀라게 하거나 책장 위로 쫓아 보내는 것을 재미있어하기도 하고


질투심 많은 견종은 고양이를 경쟁자로 생각해 해코지를 하거나 으르렁대며 노골적으로 적대감을 표시하기도 한다.


개와 고양이가 서로에게 호감을 보일 수도 있으나 조용하고 은근하게 감정을 표현하는 고양이 입장에서는


개의 솔직하고 뚜렷한 감정표현이 부담스러울 것이며, 개는 고양이가 자신을 그다지 좋아하지 않는다고 생각할 수도 있다.


때문에 서로의 성격에 따라 단짝이 될 수도 있고, 서로 못본 척 지낼 수도 있고,


최악의 상황에서는 말 그대로 ‘개와 고양이 같은 앙숙’이 되는 일도 있다.


따라서 이미 한 종을 키우는 집에서 다른 종을 입양할 때는 미리 개와 고양이가 1~2주 정도 함께 지내도록 시간을 주고 지켜본 뒤 입양을 결정하는 것이 좋다.



처음 만났을 때는 어느 정도 다툼이 있기 마련인데, 주인이 불안해하거나 꾸중하면 오히려 서로 친해지는 데에 걸리는 시간이 길어질 수 있다.


피를 볼 정도로 격렬하게 싸우지 않는다면 참견하지 말고 모른 척한다.


개와 고양이는 어릴수록, 서로 체격이나 힘 등이 비슷할수록, 이전에 다른 개나 고양이와 친하게 지내본 경험이 있을수록 서로를 받아들이기 쉽다.



출처 : 고양이 기르기

첨부파일

비밀번호
수정

비밀번호 입력후 수정 혹은 삭제해주세요.

댓글목록

등록된 댓글이 없습니다.

댓글 수정

이름

비밀번호

내용

0 / 200 byte

수정 취소

비밀번호

확인 취소

댓글 입력

이름

비밀번호

내용

/ byte

평점

회원에게만 댓글 작성 권한이 있습니다.